요리강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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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월요리강습(강맹자-치료식주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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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9-05-22 / 조회수 : 329

꽃김치

재료

통배추160g,30g,대추,,빨강파프리카20g,노랑파프리카20g,오이20g,

20g,부추약간,양파

만드는법

통배추는 1장씩 뜯어 소금에 절인다.

,파프리카,오이,대추는 약간 굵게 썬다.

절인배추는 를 가지런히 넣고 돌돌말아 부추로 끈을 맨다.

채소수에 양파,,마늘,생강,,현미밥을 갈아서 넣는다.

말은 배추에 를 잠길정도로 부어 익힌다.

채소소스(비트.감자소스,단호박소스,고구마소스)

재료채소400g,(감자,단호박,고구마:익힘)양파30g,캐슈넛200g,1스푼,

1국자,소금약간,올리브약간,레몬약간

만드는법〕⓵ 채소를 익힌다.

채소,양파,캐슈너,,,소금,올리브를 섞어 믹서기에 간다.

그 외 소스만들기

토마토소스: 캔닝,,,소금,레몬즙,땅콩

들깨소스:들깨,캔닝물,매실엑기스,소금

올리브소스:올리브유.소금,레몬,

딸기(파인애플)소스:딸기(파인애플),캐슈넛,레몬,,소금

단호박 그라탕

재료

단호박3조각,2, 양파,캐슈넛,쌀한줌,소금

만드는법

단호박과 양파를 썰어 오븐에 올린다

캐슈물,양파간 것,소금,쌀간것을 섞어 끼엊고 200에서 20~25분간 굽는다.   

 

토마토 효능: 체내 축척된 노폐물이나 활성산소제거,노화방지,동맥경화예방

고혈압,뇌졸증,심근경색 예방,암예방,다이어트,혈액순환개선,

기미과주름예방.미백효과

단호박 효능: 콜레스테롤저하,혈관질환및성인병 예방, 항산화기능(피부노화)

암예방,변비예방,다이어트

감자 효능: 열에강한비타민C(감기예방,피로회복,피부보호등 항산화역할)

칼륨의 이용이 쉬움(칼륨은 나트륨의 배설을 도와 고혈압예방)

고구마 효능: 항산화효과(세포산화 및 노화예방),칼륨함유(혈관건강에좋음

풍부한식이섬유(콜레스테롤저하),항암효과(고구마껍질에 풍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