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강습

이전글  

12월요리강습(박춘자-면역채식요리연구가)

다음글

작성일 : 2019-12-11 / 조회수 : 29

당근소스(마요네즈)

 

재료

당근2, 1/2, 캐슈 1, 옥수수전분 1Ts, 레몬쥬스 1/2,

소금약간, 양파 1/4, 마늘 3, 1Ts

 

만드는법

당근을 잘게 썰어 물을 붓고 블렌더에 갈아서 즙을 짜낸다.

당근물에 옥수수 전분을 빼고 끊인다

끓인 다음 옥수수 전분으로 걸죽하게 한 다음 탕수 맛이 나도록

맛을 낸다.

 

** 양파링을 만들어서 소금물에 삶아 건진다. + 캐슈넛 소스에 버무린다

** 브로컬리를 소금물에 삶아 건진다. + 마요네즈 소스에 버무린다.

 

누룽지 과자

 

재료

현미찹쌀1, 현미3, 견과류1,콩물(두유):1.5,소금소량

 

만드는법

현미 가루에 여러 가지 견과를 넣고 콩물로 되게 반죽해서 구워 낸다.

브로콜리 효능

1.면역력 개선-레몬의 2,감자의7배 비타민C함유로 바이러스에 대응

2.항암효과-비타민C,비타미AS,베타카로틴,셀레늄과 같은 항산화제 성분 풍부

3.위염예방-비타민U성분 풍부,위암원인균(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멸균효과

4.피부노화방지-세포와 산화반응을 일으키는 활성산소를 억제,제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