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강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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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월요리강습(박춘자-면역채식요리연구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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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9-10-17 / 조회수 : 45

과일 샐러드

재료사과,,,,고구마,방울토마토(가장작은)

소스재료파인애플,단호박,레몬쥬스,꿀약간,소금약간,볶은땅콩

만드는법

모든 과일을 주사이 크기로 썰어서 준비하여 소스에 버무린다.

소스만들기: 파인애플을 블렌더에 갈고 거기에 단호박을 쪄서

넣고 갈면서 레몬쥬스,,소금으로 맛을 낸 다음

준비된 과일에 버무린다.

 

배추 목이버섯 볶음

재료배추1/2포기, 불린 목이버섯 1, 파프리카 색색조금,양파,마늘,햄씨푸드1/2

전분2Ts, 레몬쥬스 4Ts, 꿀조금, 소금약간

만드는법

배추는 한잎 한잎 포를 떠서 준비한다

야채수 조금을 팬에 붓고 목이버섯을 볶는다

배추를 넣고 저은 다음 색깔별 파프리카를 넣고 전분,,소금을 넣고

마무리해서 접시에 담는다.

배추의 영양성분효능

항암작용 배추에는 '글루코시놀레이트'라는 성분은 암과 관련된 호르몬 생성과 종양을 억제하는 것은 물론, 발암물질을 배출하는 데 도움을 준다. 위장 기능 강화 배추는 섬유질이 풍부해 장내 세균 번식을 막고 변비와 설사를 반복하는 사람이 섭취하면

증상이 완화될 수 있다. 면역력 향상 배추에 들어있는 비타민 C는 열을 가하거나 소금에 절여도 파괴되지 않는다. 비타민 C는 항산화 물질로 질병과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인체가 세균에

감염됐을 때 저항하는 힘을 길러준다. 골다공증 예방채소 중 칼슘이 많다고 알려진 배추는 100g당 약 47mg의 칼슘이 들어있다. 뼈에 칼슘을

저장시키는 역할을 하는 비타민 K가 들어있다. 이는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된다.

목이버섯은 채식주의자의 암 예방약

식물성 식품 가운데 비타민 D 함량(100g)이 가장 높은 것은 마른 목이버섯(364).

다음은 마른 표고버섯(199생 목이버섯(12) 순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