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강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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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월요리강습(박춘자-면역채식요리연구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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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 2019-08-21 / 조회수 : 211

찐감자 마른들깨가루 무침

재료감자3, 볶은들께1/2, 소금약간

 

만드는법

감자를 둥글납작하게 썰어서 찐다.

들깨가루를 만들어 소금 간을 해서 무친다,

 

감자효능

1. 감자는 단백질, 섬유질, 비타민 B, C 등이 함유 변비예방에 좋아요.

2. 감자를 자주 먹으면 피부가 탄력있고 촉촉해져요.

3. 감자는 칼륨이 풍부! 칼륨은 소금의 독을 해소해줘요.

4. 감자의 사포닌이라는 성분이 콜레스테롤을 녹여 피를 맑게 해줘요.

 

얼갈이 아몬드 토마토 김치

재료

얼갈이 1, 아몬드 1/2, 토마토 4, 2숟갈, 마늘약간, 생강1,

양파1, 오렌지3(6)

 

만드는법

얼갈이는 씻어서 소금물에 살짝 절인다.

아몬드는 껍질을 까서 준비한다.

마늘,양파,생강,,아몬드를 오렌지쥬스에 간다.

준비된 양념에 얼갈이를 건져서 버무린다.

버무릴 때 토마토를 예쁘게 썰어서 섞는다..

 

얼갈이배추효능

1. 소화를 돕고 당뇨예방에 좋으며 내장 속의 열을 내려요.

2. 칼슘, 비타밈C, 섬유소가 풍부해 변비 예방에 좋아요

3. 일반배추에 반해 가열조리해도 영양파괴가 적어요

-설포라펜 성분을 함유해 암예방에 도움을 줘요